전공/실무

[flash] 객체지향 또는 as3.0

하루는노력 2012. 12. 6. 20: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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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cs2.0처럼 타겟 사용하는 방법
//자신을 무비클립으로 지정
MovieClip(this).함수(또는 변수);
var btnBtn:MovieClip = MovieClip(this);

#as flash  상의 임포트
#include "progress.as";

#hasOwnProperty, in 객체의 프로퍼티 존재 여부 확인
trace("method1" in child);
trace(child.hasOwnProperty("method1"));

hasOwnProperty는 객체 자신의 메소드 인지 확인하는 것이고
in 연산자는 상속계통을 다 뒤져서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메소드 이다.

#자식 객체 활용
numChildren 자식들의 수
getChildAt 자식 객체에 숫자 인덱스 값으로 접근해서 제어하는 도구
* public function getChildAt(index:int):DisplayObject

protected function getQnum():void{
     var i : int;
     var num : int = numChildren;
     var quizeItem : IAnswer;    
     for( i; i < num; i++ ){
          quizeItem = getChildAt(i) as IAnswer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 if( quizeItem )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quizeArr.push( quizeItem );
          }
     }
     _qNum = quizeArr.length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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